나이키의 역사
나이키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성공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스우쉬" 로고와 "저스트 두 잇"이라는 대표적인 슬로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키는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오래되고 매혹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64년 오리건 대학에서 만난 두 육상 선수인 빌 바우어맨과 필 나이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바우어맨은 코치였고 그의 주자들을 위해 더 가볍고 더 편안한 신발을 만들기 위해 다른 재료들로 실험을 해왔습니다.
반면에 나이트는 일본을 여행하고 있었고 일본 신발 회사들이 고품질의 저렴한 러닝화를 생산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고, 함께 그들은 이 신발들을 수입하고 미국에서 팔기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원래 블루 리본 스포츠라고 불렸던 이 회사는 나이트의 차 트렁크에서 나온 신발을 육상 경기에서 파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나이키 신발은 일본에서 만들어졌지만, 1970년대 초 바우어맨은 미국에서 자신의 신발을 디자인하고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회사의 첫 번째 큰 성공 중 하나는 1972년에 나왔는데, 그 때 미국의 달리기 선수 스티브 프리폰테인이 나이키 신발을 신기 시작했고 그 브랜드의 대중화를 도왔습니다.
1978년, 그 회사는 그리스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따서 나이키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결승선은 없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 회사의 첫 번째 큰 광고 캠페인은 1982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나이키가 성능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년간 나이키는 운동복과 신발의 경계를 허물고 혁신을 계속해 왔습니다.
1980년대에, 그 회사는 나이키 신발의 특징이 된 에어 쿠션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1990년대에 나이키는 러닝 반바지부터 바람막이 바지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첫 번째 의류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2000년대에, 그 회사는 센서와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운동 경기력을 추적하는 나이키+ 제품군을 선보였습니다.
오늘날 나이키는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존재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다양한 스포츠 및 활동을 위한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가 포함됩니다.
나이키는 또한 디자이너, 예술가, 그리고 다른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유명한데,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인기 있는 운동화들 중 일부를 이끌었습니다.
나이키는 또한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제품에 지속 가능한 재료의 사용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포함하여 다양한 사회 및 환경 이니셔티브에 참여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선수들과 팀들을 지원해 왔으며 스포츠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증진시키는 데 있어 선두주자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나이키의 역사와 전통은 우수성에 대한 헌신과 스포츠와 육상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밀고자 하는 열정뿐만 아니라 성과와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집중으로 정의됩니다.
나이키와 콜라보 한 브랜드
나이키는 패션 하우스에서 길거리 의류 브랜드, 스포츠 장비 제조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해왔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콜라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화이트 - 2017년, 나이키는 버질 아블로의 패션 레이블 오프화이트와 협력하여 에어 조던 1과 에어 맥스 90과 같은 나이키의 가장 상징적인 모델들 중 일부를 다시 디자인한 10개의 운동화 모음인 "The Ten"을 만들었습니다.
슈프림 - 나이키는 에어포스 1과 에어맥스 98의 한정판을 포함하여 슈프림과 여러 차례 콜라보 했습니다.
꼼데가르송 - 나이키는 일본 패션 레이블 Come des Garssons와 함께 덩크 하이 스니커즈 라인과 다양한 의류를 포함한 여러 콜라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사카이 - 2019년에 나이키는 일본 브랜드 사카이와 제휴하여 다양한 나이키 모델의 요소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스니커즈를 만들었습니다.
트레비스 스캇 -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트래비스 스콧은 에어 조던 1 시리즈와 의류 컬렉션을 포함한 많은 프로젝트에서 나이키와 협력했습니다.
프라그먼트 디자인 - 나이키는 일본 디자이너 Hiroshi Fujiwara의 레이블인 프래그먼트 디자인과 함께 일련의 운동화와 의류를 포함한 여러 협업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예시로 든 콜라보는 나이키가 수년간 진행해온 많은 협업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이 회사는 운동화 애호가들과 패션 애호가들 모두에게 어필하는 한정판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른 브랜드 및 디자이너들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