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도날드의 역사와 재미난 사실들

by Asher💫 2023. 2. 24.

맥도날드의 역사

 

맥도날드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 38,0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지도가 높은 패스트 푸드 체인점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1940년 캘리포니아주 샌버너디노에서 두 형제인 리차드와 모리스 맥도널드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맥도날드의 초창기는 속도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그 형제는 음식을 준비하고 제공하기 위한 매우 간소화된 시스템을 개발했고, 이것은 그들이 고객들에게 빠르게 서비스하고 가격을 낮게 유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과 그들의 식당을 더 효율적이고 수익성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 종이컵과 빨대의 사용과 같은 몇 가지 혁신을 소개했습니다.

1954년, 밀크쉐이크 기계 판매원인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 형제의 식당을 방문했고 그들의 시스템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형제들에게 그들의 컨셉을 프랜차이즈화하도록 설득했고 다음 해에 일리노이주 데스플레인스에 최초의 프랜차이즈 맥도날드 식당을 열었습니다.

크록의 지도 아래, 맥도날드는 빠르게 성장했고, 미국 전역으로 그리고 마침내 다른 나라들로 확장되었습니다.

크록은 현명한 마케팅 담당자이자 사업가였으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혁신을 소개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기억에 남는 슬로건과 로널드 맥도날드와 같은 기억에 남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매우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개발했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맥도날드는 미국과 국제적으로 계속해서 확장되었습니다.

그 회사는 빅맥과 에그 맥머핀과 같은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고, 일본과 독일과 같은 나라에 첫 번째 식당을 열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맥도날드는 다른 패스트푸드 체인점들과의 증가하는 경쟁과 패스트푸드 섭취와 관련된 건강상의 위험에 대한 인식에 직면했습니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그 회사는 샐러드와 스무디와 같은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고, 더 건강에 신경 쓰는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일련의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맥도날드는 전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 존재하는 세계적인 거물입니다. 이 회사는 공중 보건, 환경, 노동자 권리에 대한 영향으로 수년간 비난을 받아왔지만, 여전히 패스트푸드 산업의 지배적인 힘이자 전 세계 문화 아이콘으로 남아 있습니다.

 

빅맥지수(버거노믹스)

 

빅맥 지수는 다른 통화의 상대적 구매력을 측정하는 인기 있는 척도입니다.

1986년 이코노미스트지가 구매력평가(PPP) 개념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창안했습니다.

빅맥 지수 뒤에 숨겨진 아이디어는 빅맥 햄버거가 널리 이용 가능하고 표준화된 제품이며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그것의 가격은 다른 나라들의 생활비에 대한 대용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빅맥의 가격이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보다 더 비싸다면, 그것은 첫 번째 나라의 통화가 두 번째 나라의 통화에 비해 과대평가되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빅맥 지수를 계산하기 위해 이코노미스트는 여러 나라의 맥도날드 식당에서 빅맥의 가격을 수집하고 그 가격을 현재 환율을 사용하여 미국 달러로 환산합니다. 그런 다음 다른 국가의 빅맥 가격과 미국의 빅맥 가격을 비교합니다. 특정 국가의 빅맥 가격이 미국의 빅맥 가격보다 높을 경우 현지 통화가 과대평가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특정 국가의 빅맥 가격이 미국의 빅맥 가격보다 낮다면 현지 통화가 저평가됐다는 의미입니다.

통화의 상대적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빅맥 지수는 구매력 평가의 완벽한 척도가 아니다. 예를 들어, 임금, 세금 및 무역 정책의 차이는 모두 다른 국가의 상품 및 서비스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수는 다른 통화의 상대적 가치를 비교하는 인기 있고 널리 인용되는 방법이며, 종종 환율과 국제 무역에 대한 더 자세한 분석의 출발점으로 사용됩니다.

 

 

맥도날드가 없는 나라

 

세계에는 맥도날드 식당이 없는 나라들이 몇 개 있습니다.

이 나라들은 문화적 차이, 경제 정책, 공중 보건에 대한 우려를 포함하여 맥도날드가 국경 내에서 영업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버뮤다 : 이 영국 해외 영토는 지역 기업을 보호하고 건강한 식사를 장려하기 위한 노력으로 맥도날드를 포함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 맥도날드는 1990년대 후반 아이슬란드에서 짧은 기간 동안 운영했지만, 높은 운영 비용과 아이슬란드 경제의 침체로 인해 결국 모든 식당을 폐쇄했습니다.

이란 : 맥도날드는 미국과 다른 나라들에 의해 부과된 제재 때문에 이란에서 영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

북한 : 북한 정부는 외국의 영향력과 패스트푸드와 관련된 잠재적인 건강 위험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맥도날드와 다른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점들이 국경 내에서 영업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예멘 : 맥도날드는 계속되는 정치적 불안정과 이 지역의 폭력으로 인해 예멘에서 영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국가들 외에도, 종종 지역 규제나 문화적 민감성 때문에 맥도날드가 제한적이거나 제한적인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 몇몇 다른 나라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에서 맥도날드는 현지인들의 입맛과 식단 제한에 맞는 메뉴를 제공하고, 소고기나 돼지고기 제품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이스라엘에서는 맥도날드 식당이 유대인의 안식일에 문을 열지 않고 돼지고기 제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